게임

드래곤퀘스트8 한글공략과 공략에 필요한 사이트 모음

흰둥세이 2015. 3. 8. 07:34

 

 

세계 최고의 RPG 게임 드래곤퀘스트 8 을 해보기 위해 얼마전 PCSX2 에뮬을 다운받아 해보았습니다. 10년이나 지난 이게임을 저는 이제서야 해보게 되었네요. 전 북미판으로 했습니다. 일판보다는 UI도 훨씬 깔끔하고 아이템 모양도 나와서 하기가 쉽더라구요. 하지만 완벽 공략을 위해서는 일본판으로 하시는게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공략사이트들도 대부분 일본판이니까요. 공략을 이래저래 하다가 각종 사이트들을 다 뒤지고 다녔는데요. 이런 정보들을 혼자서 알고있기에는 아까워서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됩니다.

 

 

 

 

 

 

우선 드래곤퀘스트8 북미판을 할 것이냐 일본판을 할 것이냐 선택하는게 저에게는 큰 고민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현재 공략본들이 전부 일본판을 공략한거라서 아이템이나 기술 등 각종 공략이 일본판에 맞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영문판을 선택 한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될 건 없습니다.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으니까요. 우선 2개의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PCSX2 북미판 완벽 구동 녹화 해봤습니다.

 

▼ PCSX2 일본판 완벽 구동 녹화 해봤습니다.

 

 

 

두개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본판은 UI가 많이 안좋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그런것 같은데요. 북미판은 이후에 제작된거라 그런지 UI도 더 심플하고 플레이어에게 더 친절합니다. 아이템 모양도 볼 수 있구요. 그리고 스토리 진행시 나오는 영상에서 영어로 더빙이 나옵니다. 마치 만화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을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어찌됐건 선택은 자유니까 드래곤퀘스트8 시작 할때 필요한건 역시 공략입니다. 이제부터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뒷통수로보이는절박함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블로그 입니다.

링크 : http://funzy.tistory.com

여기에 우측메뉴에 보시면 일본어로 드래곤퀘스트8 공략이 있습니다. 그럼 공략을 볼 수있는데요. 잘 공략된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약간의 아쉬운점은 안드로이드판으로 하셧기 때문에 모든 스샷이 안드로이드용이라는거 그리고 맵이 모양이 달라서 약간 햇갈릴 수 있다는거 말고는 모두 괜찮습니다. 스토리모드 공략만 진행할꺼면 여기에서 나오는 공략데로만 하셔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꺼 같네요.

 

 

 

하구레메탈의 드래곤퀘스트

링크: http://dqhome.cafe24.com/

전 이사이트를 이번에 알았지만 아주 유명한 사이트 였습니다. 하구레메탈의 드래곤퀘스트라는 사이트인데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공략은 다적어놓은 사이트입니다. 각종 아이템 기술등을 여기서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아쉬운점은 스토리 진행시 공략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서 위에 소개해드린 사이트와 병행해가면서 하시면 되겠네요.

 

 

 

 

 

시이작 블로그

링크 : http://lowblows.tistory.com/50 

제가볼때 이분은 정말 대단하신분 같습니다. 정말 꼼꼼히 공략이 되있네요. 좀 더 디테일 하게 진행하실 분은 여기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겠네요.

 

 

 

 

북미판 드래곤퀘스트 8을 플레이 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공략은 위의 사이트보시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진행하시다보면 알시게 될 연금이 있는데요. 아이템을 조합해서 만드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 연금이 좀 짜증나긴 하지만 전 일본판 보다는 영문판이 수훨 하더군요.

링크: http://gbook.tistory.com/10

 

 

 

 

 

링크 : http://www.woodus.com/den/games/dq8ps2/armor.php

 

여기는 아이템,기술,맵,몬스터 등 정리해놓은 곳인데요. 아주 잘 정리 되어있습니다. 외국사이트이다보니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우리에겐 사이트 구글 번역기가 있으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구글 사이트 번역기로 돌리면 한글로 괜찮게 번역되어 나옵니다.

 

 

 

 

링크 : http://dragon-quest.org/wiki/List_of_weapons_in_Dragon_Quest_VIII

 

가장 마지막에 찾은 사이트입니다. 아이템별로 이미지도 등록되어있구요 사이트 아래쪽에 각종 기술 등~ 모두 정리가 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기도 구글 사이트 번역기로 돌려서 보시면 편하실꺼에요. 밑에 메뉴 찾는 부분이 좀 짜증나지만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ㅋㅋ

 

 

 

이런 정보가 있는 곳을 찾는것도 일이네요. 게임하는데 하기도전에 스트레스 받아서 죽을뻔 했습니다. ㅜㅜ 그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게임을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여기있는 자료면 충분히 공략 할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PCSX2 에뮬은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구하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알려드리고 싶은것은 현재에는 드래곤퀘스트8 한글판은 없습니다. 어디에 가셔도 없어요 그러니 고생하지 마시고 한글판 찾는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드래곤퀘스트8 잼있게들 하시구요~ 꼭 엔딩 보시기 바랍니다.